게임/KOF_ETC KOF SNK가 오랫동안 방치했던 실수 테썸스 2023. 1. 19. 19:30 반응형 옛날에 게임을 만들 때 도트 그래픽(스프라이트)을 만들어서 각각의 상황에서 출력되도록 세팅을 하는데SNK의 누군가가 한 실수가 검수가 되지 않은채로 상당히 오랜시간 방치되었던 상황이 있었습니다.게임을 플레이해보면 해당장면이 워낙 짧은 순간이기도 하고 게임자체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않았기 때문인지 상당히 오랜기간 방치되었는데, 특정 작품에서 문제가 해결된 이후에 발매된 차기작에서도 다시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 어처구니없는 일이 생겼네요영상과는 조금 벗어난 이야기를 하자면 기본적으로 KOF는 94년부터 03년 까지 매년 연속으로 출시를 했었던 작품이기 때문에 모든 작품이 0에서 100으로 만들어 지는게 아니라, 전작을 베이스로 추가/개선 하는 방식으로 제작을 했습니다.- 여기에 같은시기에 SNK에서는 KOF만 만드는 것이 아니라 다른 시리즈의 게임을 출시했었습니다.KOF는 특정 작에서 시스템을 크게 개편하는 시점이 있습니다.크게 개편되는 시점을 경계로 KOF의 시스템의 근간이 되는 무언가를 공유하기 때문에이전작에서 있었던 심각했던 문제점을 차기작에서 약간 개량하는 식으로 개선은 하되 나머지부분은 대부분 공유했기 때문에, 오랜 세월이 지난 지금 KOF시리즈의 버그를 찾아서 분류를 하다보면 뭔가 공유가 되서 겹치는게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시글 썸네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