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996년에 출시됐던 선소프트사의 와쿠와쿠7이라는 게임이 있었습니다.
- SNK에서 개발한 NeoGeo 기판으로 출시가 됐었던 격투게임입니다.

이 게임에는 티세 론브로조 라는 캐릭터가 나오는데
이 캐릭터의 동작과 KOFXIV에서 참가한 오리지널 캐릭터 실비폴라폴라의 동작이 유사한 것이 있습니다.

이걸 표절이라고 보기에는 좀 애매한데
- 손으로 몸을 띄움
  > 뭔가를 방출하고 몸을 띄운다는 것은 뉴턴의 3법칙 작용반작용을 기반으로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장면입니다.
  >> 여자 캐릭터가 치마를 입는다는 것은 딱히 특별한 이유가 없습니다.
  >> 날아가며 이동을 할때 몸이 기울어지는 것 또한 쉽게 떠올릴 수 있는 구도입니다.
- 고전압으로 방전을 일으켜 공격
  > 고전압이 인가된 곳으로 부터 지면(GND)로 방전이 되는 것은 자연현상이나 실험적으로 접할 수 있습니다.
  > 방전시 손과 발을 뻗는 자세 : 공중에 떠서 몸을 大 형태로 유지하는 것 또한 쉽게 떠올릴 수 있는 구도입니다.

클리셰라 불리는 연출이 있습니다.
위 영상에서는 티세의 근접공격과 KOFXI 모모코의 근접공격이 같은 연출이었지만
그걸 보고 표절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할 것입니다.
- 어린 여자가 할 동작으로 쉽게 떠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전압에 관련된 현상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고전압에 관한 자료조사를 하거나 관련된 업종/실험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클리셰로 볼만 상황이라도
이게 동시에 일괄적으로 발생을 한다면 약간 이건 좀...?? 이라는 생각이 들 수 있을 듯 합니다.

만약에 와쿠와쿠7 티세의 Harahara 어택의 연출장면
빔을 위에서 아래로, 빔을 사용 후 무방비 상태로 다운 같은 여러 상황까지
그대로 KOF에서 일괄적으로 구현이 됐다면 좀 더 의심 스러울 것 같습니다.

와쿠와쿠7이 SNK에서 출시한 NeoGeo 기판으로 되어있었기 때문에 참고 할 기회는 있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