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영상은 무적잡기인 초바깥다리후리기, 일명 샅바 이후 가불지뢰진을 넣는 방법을 열거한 영상입니다.
현재까지
1. 밑둥뒤집기/구름잡아던지기 후 가불지뢰진
2. 연타잡기[강손 근접 기본잡기] 후 가불지뢰진 두 가지가 업데이트 됐었습니다.
이번영상은 가불지뢰진 세번째 영상인 초바깥다리후리기 후 가불지뢰진입니다.
다운된 캐릭터가 기상할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지뢰진 발동속도보다 느린상황이라면 이론상 항상 가능하지만
반드시 맞추기 위해서는
1. 상대의 캐릭터가 "낙법으로 기상시간을 바꿀 수 없어야" 하고 (강제다운)
2. 지뢰진 입력 프레임을 특정 프레임과 일치시키기 위한 프레임 지연 방법이 있어야 합니다.
일명 샅바라고도 부르는 초바깥다리후리기는 피격된 캐릭터가 낙법이 불가능한 강제다운 필살기이므로
조건 1은 기본적으로 만족되는데,
조건 2는 38명의 캐릭터 전원에 해당하지는 않고 38명의 캐릭터 중에서 28명의 캐릭터가 가능합니다.
28명 중에서도 몇몇 캐릭터는 기본기로 지연시간을 맞춰야 하는데, 기본기로 시간을 맞추는 것은 필살기나 CD, ABC 같은 동작과는 다르게 이를 활용하여 시간을 맞추기가 다소 까다롭습니다.
영상에서 확정루트가 없다고 적어놓은 캐릭터는
각각 20 프레임, 22프레임, 25프레임 30프레임의 지연시간을 맞춰야 하는데, 이중 근접 약발이 20프레임에 해당하지만 초바깥다리후리기 이후에는 근접 약발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지금의 가불지뢰진을 위해 쓸 수 있는 20 프레임의 동작은 없는 듯 합니다.
반응형
'게임 > KOF98_지뢰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불지뢰진 파훼 (0) | 2022.08.07 |
---|---|
강제다운 이후 모든 캐릭터의 가불지뢰진 루트 (0) | 2022.08.05 |
다이몬 연타잡기 후 가불지뢰진 (0) | 2022.06.14 |
가불지뢰진_구름잡아던지기 (0) | 2022.06.13 |
다이몬 지뢰진 분석영상 (0) | 2022.0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