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OF는 동일한 공격이 반복되는 필살기/초필살기에 반수보정이 적용되기도 합니다.
반수보정 : 첫 데미지 두번째 세번째 각각의 데미지가 이전값의 절반에 해당하도록 보정되는 것

MAX굉란염포를 슈퍼아머로 버텼을때 데미지


※ 반수보정이 적용되더라도
다단히트 공격의 첫 공격이 카운터히트로 들어가는 경우 첫 공격은 반수보정에서 예외로 처리됩니다.
- 카운터 데미지 + 원래의 데미지(1차~n차) 반수보정


아테나의 필살기 피닉스애로우는 KOF97/98을 경계로 커맨드가 변경되며 반수보정 적용여부도 구분이 되는데
커맨드가 변경된 98부터 히든커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
KOF의 공격은 각각의 공격마다 데미지가 별도로 지정이 되어있습니다.
1. 서로 다른 공격인 경우 개별공격마다 별개의 데미지로 타격
2. 동일한 공격이 반복되는 경우 
- 각각의 동일데미지 x 공격횟수
 > 대표사례 98의 료 MAX패왕상후권
- 첫 데미지만 별도 지정 후 이후 반수 보정 [기하급수]
 > 대표사례 98의 로버트, 유리의 MAX패왕상후권

구동환경이 변경된 KOFXI부터는 히트 수에 따라 데미지 보정이 별개로 반영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