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OF2002, 2003은 KOF98 만큼 익숙한 게임은 아니다 보니 간단하게 영상을 만들어봤습니다.
야마자키의 초필살기는 길로틴, 드릴이 유명한데 
KOF2002, 2003에서는 길로틴과 드릴 외에도 3가지의 초필살기가 있었습니다.
- 사실 초필살기의 연출을 재활용해서 만든 초필살기라서 새로운 연출은 하나 밖에 없다고 봐도 될 정도 입니다.

KOF2002에 있었던 
- 악몽... 그리고 광기라는 초필살기는
  칼로 공격하는 타격기로 시작해서 MAX드릴 1단계에서 막타를 빼고 강제로 드릴의 도발이 실행되는 초필살기 입니다.
  > 첫 공격 가불입니다. 
   >> 참고로 기본기 가드후 단순히 뒤로만 하면 야마자키가 달려오는 동안 가드가 해제됩니다.
  > 반격기로 반격이 안 되는 것 처럼 보이지만,
     상당히 접근해서 공격하기 때문에 반격판정부분을 벗어나서 반격이 안 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 참고로 반격기가 안 되는 타격이 있긴한데 치즈루의 분신공격 같은 특수한 타격이 있습니다. 
        쿄의 무식공격 중 불꽃 없이 여러번 때릴 때, 아테나의 피닉스팡애로우 막타를 뺀 나머지 공격이 이에 해당합니다.
- MAX2 초필살기 "...!!"
 > 무적잡기입니다.
   >> 단, 타격에 대해서만 무적판정이 있고 상대방이 잡기를 쓰면 잡히는 반쪽짜리 무적입니다. 
   >> 비슷한 무적잡기로 클락의 프랑켄슈타이너가 있습니다.
2002에서 새로 도입됐던 야마자키의 초필살기는 발동 후 암전이 나중에 발생하는데,
...!!의 경우 발동이 매우 느리기도 하고 암전을 보고 뛰어도 쉽게 피해집니다.

2003에서는 광권이라는 이름의 리더초필살기가 있었고
2002의 두 초필살기를 짜집기 해서 만든 초필살기로 악몽 그리고 광기의 도입부로 시작해서 "...!!"로 넘어갑니다.
다만 이 리더 초필살기는 접근 후 부딪힐 때 공격판정이 있고 그 순간이 가불입니다.

게시글 썸네일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