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OF99의 샹페이는 "진심아"라는 잡기판정의 초필살기가 있는데,
다른 커맨드 잡기와는 다르게 잡기를 실패했을 때 나오는 동작에 판정이 있습니다.
- 그래픽으로 보이는 그대로 장풍으로 인식이 됩니다.
진심아를 써서 잡지 못했을 때 나오는 동작이 빠르게 수행된다거나,
실패 동작 후에 나오는 동작이 없었다면 약간은 쓸모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실패 후 나오는 동작이 매우 느리고,
그렇게 느린 동작을 취한 후 판정이 나온 이후에도 나오는 동작도 쓸데없이 길기 때문에 일부러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99는 시간과 인력이 부족했던 KOF였는데
료의 경우에도 그렇고 위 영상의 샹페이처럼 이런 쓸데없는 기능을 왜 넣어는가?? 약간 의문이 듭니다.
반응형
'게임 > KOF_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KOF 프레임에 따른 영상 출력 (0) | 2023.07.09 |
---|---|
KOF94 헤비디 후속작 상황 미리 구현하기 (0) | 2023.07.08 |
KOF97 오로치 초필살기 대신 (0) | 2023.07.02 |
KOF99 샌드백 2호 샹페이 (0) | 2023.06.22 |
KOF97~XIII 료 천지패황권 특성 테스트 영상 (0) | 2023.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