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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F99에서는 스트라이커 시스템이 추가되므로써,
하이데른과 켄수만 가능했던 체력회복이 99에서는 모든 캐릭터가 가능한 것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체력을 회복시키는 캐릭터는 아테나/켄수가 있습니다.
- 두 캐릭터의 조건은 약간 다르지만 캐릭터의 위치에 따라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스트라이커 소환 횟수만 소비합니다.
이때 체력회복량은 그리 크지 않으나, 버그를 이용하면 체력이 단숨에 100%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아마도 오버플로우와 연관이 있는것이라 추정됩니다.
오버플로우 : 자릿수 올림/내림을 할 때 표기가능한 수치를 넘어서면 발생하는 오류, 아래를 보시면 이해하시기 쉽습니다.
게임에 다시 적용을 해보면 아래의 절차가 반영됐을 것이라고 추정됩니다.
예) 체력이 1일때 데미지가 10인 경우
1-10 = -9 즉 체력이 -9가 되어야하는데 0이나 그 미만 값이나 어짜피 상태는 동일하기 때문에 그냥 K.O. 상태가 됩니다.
- 옛날게임에서는 데이터를 수치화 할때 16진법 특히 두 자릿수의 16진법으로 표기
> 체력은 00~FF 까지 수치화해보면 [01 - 09 → F9]
>> 0미만으로 내려가는 경우 위 이미지를 거꾸로 돌린 상황이 된 상태,
>> 오버킬이 됐을 때 게임상으로는 KO상태지만 체력을 수치화한 값은 매우 큰 상태가 되며,
>> 캐릭터에 상태가 K.O.[데이터상으로는 체력 수치 매우높음] → 회복 [매우높은 체력 + 소량 = 100% 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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