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OF99부터 유리는 비연질풍권을 사용했을 때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팔을 빙빙돌리는 동작이 추가됐습니다.
- 비연질풍권 ↓↙← A or C 

이 팔을 돌리는 것에도 공격판정이 있으며 팔을 돌리는 동안 특수한 기능이 있습니다.
1. 장풍 판정
2. 비연질풍권 성능변화

1, 장풍 판정에 대해 우선 이야기를 하자면 
KOF는 96부터 장풍이 갖는 공격판정박스외에 장풍에 영향을 주고받는 특수한 판정박스가 추가가 됐습니다.
- 이 특수한 판정박스 인해서 타격판정이면서 장풍을 상쇄할 수 있는 독특한 공격이 추가가 됩니다.
 > 장풍을 상쇄하면서 타격기로 분류되는 대표적인 예시로 쿄의 황물기가 있습니다. 

장풍판정은 원거리로 발사되는 장풍의 등급과는 별개의 체계로 구분이 되며,
사용하는 상황에 따라 상대의 장풍을 상쇄하여 피해를 입지 않기도 합니다.
- 분류가 많아지면 그에 따라 변수가 늘어나 작업량을 늘어날텐데 굳이 이런 일을 한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2. 성능변화
비연질풍권을 사용한 뒤에 버튼을 떼거나 일정시간 이상지나면 돌진하며 공격을 하는데
버튼을 얼마나 눌렀는가? 즉, 유리가 팔을 얼마나 돌렸느냐에 따라 돌진하는 공격의 성능이 바뀌게됩니다.
- 1단계 : 다운이 없는 질풍권
- 2단계 : 다운이 발생하는 질풍권
- 3단계 : 다른 형태의 다운이 발생하는 질풍권

참고로 팔을 돌릴때 발생하는 공격판정도 일정 횟수 이상 돌린 후에 다운되도록 성능이 바뀌게 됩니다.



※ 장풍상쇄 성능에 관해
원거리 장풍의 경우
- 호황권이 패왕지고권에 소멸되고 패왕지고권은 MAX패왕지고권에 소멸될때
 > MAX패왕지고권은 호황권을 소멸시키는 합리적인 추론이 가능하고 실제로 그렇게 됩니다.

장풍판정을 갖는 공격의 경우
- 위 영상처럼 특정공격에는 무력화 되지만 다른 공격은 버티는? 다소 비합리적인 상황이 연출됩니다.
 > 이는 장풍판정을 갖는 공격이 장풍과는 다르게 장풍 그 자체를 소멸시키는 것이 아니라
 > 장풍은 남아있는데 장풍이 갖는 공격판정만을 무력화하는 프로세스가 추가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